관리 메뉴

서울하정외과 공식블로그

하지정맥류는 어떤사람에게 발병되나 본문

하지정맥류 이야기/하지정맥류 원인

하지정맥류는 어떤사람에게 발병되나

hajung 2013. 4. 2. 15:06

 

하지정맥류는 오래 서 있는 등 하지 정맥 내의 압력이 높아지는 경우에는 정맥 벽이 약해지면서 판막이 손상돼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해 늘어난 정맥이 피부 밖으로 보이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하지정맥류 초기에는 육안으로 구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발견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증상으로 하지정맥류인지 아닌지를 구분해야 합니다.

종아리 근육경련이나 당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다리에 전체적인 부종과 묵직한 느낌으 드는 것이

하지정맥류 증상입니다.

 

 

 

 

헉

하지정맥류는  ○ ○ 인 사람에게 자주 걸립니다.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무거운 짐을 옮기는 남성들에게 자주 발생하며 업무 후 다리에 피로감이 더욱 더 가중됩니다.

또한 가족 중 하지정맥류 질환 환자가 있었다면 유전으로 인하여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임산부의 경우에도 하지정맥류 증상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현상으로 인해 나이가 들면서 혈관의 수축력이 떨어지고 혈액이 역류해 하지정맥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노년층에서 발생하는 하지정맥류의 원인으로는 과체중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기도 합니다.

 

 

 

 

평상시에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려면 편안한 자세로 눕거나 앉아서 다리를 하늘 위로 높게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증상을 예방할 수도 있고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기 때문에

하지정맥류 초기 환자분들이라면 자체적으로 다리의 피로를 더는 방법으로 응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또한 다리를 자주 움직여주고 염분조절을 위한 식단조절과 장시간 서 있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휴식 할 때에는 편안한 자세에서 20~30cm정도 높이의 쿠션에 다리에 올려놓는 방법 등으로

하지정맥류 예방과 치료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