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하정외과 공식블로그

부산 하지정맥류 기온이 떨어지면 본문

서울하정외과의원/부산 서울하정외과

부산 하지정맥류 기온이 떨어지면

hajung 2017. 11. 15. 11:17

 

울긋불긋 단풍이 물들어 있던 가을이 어느덧 막바지입니다. 추워진 날씨에 두꺼운 아우터를 꺼내 입게 되는데요. 정상 체온을 유지하기 어려운 요즘, 혈관질환을 앓고 있다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질환은 바로 부산 하지정맥류! 다양한 증상과 더불어 혈관이 울퉁불퉁 튀어나와 외관상 보기 흉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어쩌면 많이 들어보셨던 질환일 수도, 혹은 들어보지 못했던 질환인 부산 하지정맥류에 대해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 판막이 손상되면서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고 역류하게 되면서 혈관이 돌출되는 질환입니다. 혈관이 돌출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진행성 질환으로 알려진 부산 하지정맥류는 치료적기를 놓친다면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어 조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과거 노화나 출산, 임신, 비만 등에 의한 부산 하지정맥류 발생이 주 원인이었다면, 최근 비교적 젊은 층에서도 부산 하지정맥류가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키니한 옷차림을 자주 입는 분이시나 서비스 종사자, 사무직 직장인들 위주로 부산 하지정맥류가 자주 나타나고, 다리를 꼬는 자세습관에 의해서도 부산 하지정맥류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부산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면 다리 저림 증상이나 붓는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무리해서 걷지 않아도 피곤한 증상이 느껴지게 됩니다. 이후에 점점 증상이 악화되면 쥐가 자주나고, 밤에 통증이 더 심해져 수면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피부궤양이나 착색 등의 합병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약물이나 주사치료 등의 보존요법으로 치료를 진행하여 증상을 호전시키거나 진행정도를 늦출 수 있지만, 이미 부산 하지정맥류 증상이 심각한 경우라면 정맥 내 레이저법이나 정맥류 근본 절제술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치료방법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단을 받아보고 증상이 진행된 정도에 따라 적용받아보시면 됩니다.

 

 

부산 하지정맥류 치료 후에 사후관리를 통해 재발을 막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전거타기나 수영, 다리 근력 운동을 통해 부산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부산 하지정맥류 예방에 도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