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하정외과 공식블로그

부산 하지정맥 참는다고 해결되지 않아 본문

서울하정외과의원/부산 서울하정외과

부산 하지정맥 참는다고 해결되지 않아

hajung 2017. 10. 19. 11:10

 

최근 건강 프로그램이나 TV에서 자주 소개되는 질환 중 하나가 부산 하지정맥인데요. 겨울이 다가오면서 혈관의 수축되면서 자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사계절 내내 노출이 되있지만, 일교차가 큰 요즘이나 겨울철에 부산 하지정맥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각별히 주의가 요구됩니다.

 

 

특정적인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질환이 아니며, 다양한 직업적 특성에 따라 혹은 유전적인 영향, 비만, 출산, 임신 등의 원인, 잘못된 생활습관자세, 다리에 압박을 줄 수 있는 스키니진 등의 옷차림에 의해서 부산 하지정맥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서양인들보다 상대적으로 근육량이 적은 동양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며,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부산 하지정맥류가 더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정맥 속 판막이 손상되면서 혈액이 역류하게 되고, 팽창하면서 겉으로 혈관이 돌출되는 증상을 보입니다. 물론, 혈관돌출 증상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리저림, 부종, 압통, 피곤함 등의 증상이 유발됩니다. 대부분은 혈관이 돌출되지 않는 이상 부산 하지정맥 이란 생각 자체를 하지 않고, 단순 피로감으로 느끼실 텐데요.

 

 

부산 하지정맥은 방치할수록 증상이 더욱 악화될 뿐만 아니라, 피부색이 변질되고, 궤양 등이 나타나 2차적인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부산 하지정맥 진단을 받아보고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렇다면 부산 하지정맥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까요? 우선, 증상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을 내원하셔야 합니다. 이후, 초음파 진단을 거쳐, 부산 하지정맥이 진행된 정도를 판단하고, 보존요법을 적용하거나 수술요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라면 약물이나 주사치료만으로 증상 호전을 기대할 수 있으나, 심한 경우 수술요법으로 부산 하지정맥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보존요법이나 수술요법으로 부산 하지정맥 치료를 진행했다면 이후 재발방지를 위해 스트레칭이나 다리 근력운동, 마사지 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산 하지정맥은 진행성 질환으로 자연적 치유가 어렵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내원하여 정확한 검진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