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하정외과 공식블로그

부산하지정맥류 여름철 더 악화됩니다. 본문

서울하정외과의원/부산 서울하정외과

부산하지정맥류 여름철 더 악화됩니다.

hajung 2017. 7. 13. 17:36

 


장마와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습하고 높은 기온 때문에 불쾌한 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 때문에 유난히 괴롭고 힘든 이들이 있는데요. 바로 부산하지정맥류를 겪고 있는 분들입니다. 울퉁불퉁 보기 싫게 튀어나온 혈관으로 인해 다리 노출의 부담은 물론, 무더위에도 긴바지나 긴치마를 입어야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높은 온도가 지속되는 요즘, 부산하지정맥류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부산하지정맥류는 날씨와 관계가 깊습니다. 기온이 높을수록 혈관이 확장되어 부산하지정맥류로 인한 부종과 경련, 열감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날씨에 외출을 했다면 외출에서 돌아와 찬물로 다리를 샤워하는 습관을 길들이는 것이 부산하지정맥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겠습니다.


 

 


부산하지정맥류는 순환장애로 다리에 혈액이 고이는 질환입니다.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손상되면서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해 정맥이 늘어나면서 피부 밖으로 돌출되어 보이게 되겠습니다. 일반인에 비해 다리에 피로감과 중압감을 빨리 느끼거나 부종과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동반되고, 밤에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경향을 띄게 되겠습니다.


 

 


부산하지정맥류로 의심이 되는 경우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 하에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대부분은 치료 받기를 꺼려하거나, 치료 자체를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부산하지정맥류는 진행성질환으로 증상이 더욱 악화되어 2차적인 질환(궤양, 착색)과 같은 합병증이 유발될 수도 있어 무엇보다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부산하지정맥류의 치료는 환자의 나이, 성별, 질환이 진행된 정도와 발생한 위치 등 종합적인 판단 하에 어떤 방법으로 치료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치료방법에는 약물이나 주사치료와 같은 보존적인 치료, 외과적인 발거술부터, 레이저수술, 고주파수술, 경화주사치료까지 있습니다. 부산하지정맥류 초기에는 보존적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나, 이러한 치료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외과적 수술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외과적 수술보다 레이저나 고주파를 이용하는 것이 성공률 및 재발률이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질환의 진행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에,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으며, 치료를 미룰수록, 부산하지정맥류는 더 악화될 가능성이 높기에 조기에 병원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