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하정외과 공식블로그

광주 하지정맥류 스타킹&롱부츠 문제가? 본문

서울하정외과의원/광주 서울하정외과

광주 하지정맥류 스타킹&롱부츠 문제가?

hajung 2017. 12. 7. 18:05


매년 겨울이면 하태하태한 패션이 있습니다. 바로, 압박스타킹&롱부츠 입니다. 외적인 미를 중요시하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운데, 잦은 착용으로 다리의 무거움, 피로함, 실핏줄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 증상과 통증까지 느껴진다면 광주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보고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광주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 판막이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혈액이 심장으로 흘러들어가지 못하고 다리에 정체하면서 혈관이 늘어나 피부 겉으로 돌출되는 증상을 보입니다. 대부분 핏줄이 튀어나와 있다고 생각하여 심한 통증이 느껴지지 않다면 참는 경우가 많은데, 광주 하지정맥류는 자연적 치유가 어렵고 점점 악화되는 특징이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과거 유전적인 요인이나 임신, 비만, 격한 운동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직업적 특성이나 위에서 설명드린거와 같이 다리를 얇아보이게 하는 패션아이템으로도 자주나타나고 있으며, 다리를 꼬는 자세와 같은 잘못된 자세습관에 의해서도 광주 하지정맥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광주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면 단순 통증을 넘어 검붉은 실핏줄, 푸른 실핏줄이 거미줄처럼 튀어나올 수 있으며,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피부 색이 변하거나 궤양과 같은 합병증까지 동반할 수 있어 무엇보다 빠른 시일내에 병원을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초기에는 약물이나 주사치료만으로도 증상 호전이 가능하지만, 이미 광주 하지정맥류가 심각한 경우라면 정맥 내 레이저법이나 정맥류 근본 절제술과 같은 수술치료가 필요하며, 수술 이후에는 사후관리를 통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소 광주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리 근력 향상을 위한 걷기나 자전거 타기를 실시해주는 것이 좋으며, 주기적으로 종아리를 이완시킬 수 있는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광주 하지정맥류를 겪고 있다면 즉시 병원을 통해 치료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