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하정외과 공식블로그

대구 하지정맥류 방치하면 진짜 큰일나 본문

서울하정외과의원/대구 서울하정외과

대구 하지정맥류 방치하면 진짜 큰일나

hajung 2017. 10. 16. 13:48

 

겨울은 혈관이 수축하여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특히나 다리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하는 대구 하지정맥류가 쉽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해당 질환은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질 수 있어 조기에 병원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통 외관적으로 보이지만,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잠복성 대구 하지정맥류일 가능성도 있어 정확한 검진이 우선되야 합니다.

 

 

대구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면 많은 활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다리가 붓고 무거운 듯 한 느낌이 지속됩니다. 또한 수면 중 다리 저림으로 인해 수면장애, 불편 등을 겪는 분들은 이미 단계가 많이 진행 된 상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푸른 혈관이 거미줄처럼 퍼져 있거나 울퉁불퉁 도드라지기 시작했다면 건강상의 문제와 함께 외관적인 콤플렉스로 작용하게 됩니다.

 

 

대구 하지정맥류는 후천적으로 생활 습관이나 비만, 노화, 출산 등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가족력, 유전 등으로 선천적 질환을 겪는 분들도 많고, 잘못된 생활습관 및 옷차림에 의해서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또 장시간 앉아 근무하거나 서서 근무하는 분들에게도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번 부풀어오른 혈관은 휴식만으로는 호전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대구 하지정맥류를 겪고 있다면, 빠른 진단 및 치료를 진행해봐야 합니다. 초기라면 주사나 약물치료와 같은 보존요법으로도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다.

 

 

물론, 보존요법으로 치료를 했다고 해서, 재발의 위험성에서 벗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수술로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지 않고서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고, 관리를 잘했다고 해서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 질환은 아닙니다. 따라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줄 수 있는 정맥 내 레이저법이나 정맥류 근본절제술을 적용하여 치료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구 하지정맥류는 남자보다 여성분들에게서 발병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연령층, 성별에서 나타나고 있는만큼,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직장인의 경우 하루종일 구두를 신고 업무를 하기에,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셔야 다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의 근력을 키우는 운동과 귀가 후 마사지, 족욕 등을 통해 대구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