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하정외과 공식블로그

하지정맥류병원 더 이상 고민 말고 본문

하지정맥류 이야기/하지정맥류 치료

하지정맥류병원 더 이상 고민 말고

hajung 2017. 9. 28. 12:27

 

날씨가 선선하고 진짜 가을바람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때입니다. 더운 여름이 물러가서 행복하지만 이맘때면 몸 전체의 근육이 수축되면서 건강이 악화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근육과 혈관이 수축되면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하지정맥류입니다. 겨울이 되면 더욱 극심한 고통이나 부기를 가져오며 진행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하지정맥류병원에서 진단 받고 현재 상황에 알맞은 치료법을 만나보셔야 합니다.

 

 

초기 증상은 오래 걸은 것처럼 다리에 피로가 쌓이고 무거 우며 붓기, 열감 등이 발생하고 진행이 좀 더 이루어졌을 경우 외관상 혈관이나 실핏줄 등이 울퉁불퉁 도르라진 게 보입니다. 방치한다고 해서 상태가 호전되지 않고 점점 악화되는 질환이므로 빠른 치료가 우선입니다.

 

 

하지정맥류를 겪고 있는 분들 중 대다수가 열감이나 붓기 등 가벼운 상태의 경우 치료를 미루시곤 하는데, 단순히 미관상 보기 좋지 않아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 궤양이나 피부 변색 등의 2차 질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발생하는 질환, 2차적인 합병증으로 확대되기 전 하지정맥류병원을 찾아주세요.  오래 서있는 서비스직종이나 항상 앉아서 고정된 자세로 생활하는 직장인 분들에게 최근 많이 발생하는데, 근육량이 적을수록 더욱 빈번하게 발생하여 서양인들보다는 동양인들에게 자주나타나고 있습니다.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에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혈액이 역류하며 정맥이 늘어나게 되면서 피부 겉면 정맥이 울퉁불퉁 튀어나와 각선미 콤플렉스까지 가져오게 되는데, 보통은 피부 겉면으로 혈관이 튀어나오니 해당 질환을 알게 되는 경우가 있지만 튀어나오지 않는 예외 케이스도 있으므로 꼭 하지정맥류병원에서 진단 받아보시는 게 옳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출산, 비만, 임신 등의 원인과, 오래 서있거나 앉아 있는 직업군, 스키니진, 하이힐과 같은 패션아이템 착용이 잦아지면서 하지정맥류가 나타나기 때문에, 통증이 느껴질 시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정맥류를 사전에 예방하고 싶다면 걷기운동이나, 자전거타기, 수영 등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리에 압박을 줄 수 있는 옷차림이나 패션 스타킹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고, 증상 발현시 초기에 하지정맥류병원을 방문하시면 비교적 빠른 시일내에 호전이 가능합니다.  하지정맥류병원 선택 시,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 사후관리는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치료에 필요한 비용은 병원마다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부작용이나 재발위험을 낮춘 하지정맥류병원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