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하정외과 공식블로그

지속되는 엉치 통증, 하지정맥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다? 본문

건강정보

지속되는 엉치 통증, 하지정맥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다?

hajung 2017. 8. 16. 13:43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찾아오는 질환인 하지정맥류는

다리에서 찌릿찌릿한 느낌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며

다리가 붓고 허벅지나 종아리 혈관들이 피부의 바깥으로

비처보이는 증상을 유발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하지정맥에 문제가 생겼을 때 엉치 통증이

지속될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모르고 있어요.

 

골반과 회음부, 하복부 등에서 심장으로 이어지는

여러 정맥들이 엉치 부위에 모여들다 보니

하지정맥 문제가 생기게 되면 모여든 정맥들의

내부에 압력이 높아지게 되면서 엉치 통증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이처럼 하지정맥에 문제가 생겨 엉치 통증이 있을 때는

여러 정맥이 모이는 부위에서 발생하고 있는 혈액의

역류 문제를 해결해줘야 엉치 통증이 사라지게 됩니다.

 

 

 

 

엉치 통증을 하지정맥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것이라곳

생각하지 않고 척추관협착증이나 디스크 문제로 오인하여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는 만큼

특별한 이유 없이 엉치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라면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 엉치 통증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랄게요.